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NODE.JS를 하나도 모르는 사람의 딥러닝] NODE.JS ?

2020. 12. 10. 11:55programming/node.js

728x90
  • Node js 란?

– 2009년 Ryan Dahl은 플리커의 파일 업로드 진행 표시줄을 보았을 때, 파일이 얼마나 업로드되었는지 알기 위해서는 서버에 쿼리를 전송해야 한다는 점을 보고 조금 더 쉬운 방법을 찾다가 고안해 냈습니다.

– 기존의 자바스크립트들이 전부 브라우저에서 실행하는 형태였다면 node.js 는 서버사이드에서 실행되는 자바스크립트입니다. 서버 측 및 네트워킹 애플리케이션을위한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런타임 환경입니다. 또한 Javascript로 빠른 웹 서버를 개발할 수 있도록 웹 서버에 이벤트 중심 프로그래밍을 제공합니다.

 

– 이벤트 기반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이벤트를 수신하고 해당 이벤트 중 하나가 감지되면 콜백 함수를 트리거하는 기본 루프가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처리량과 확장 성을 최적화하는 non-blocking I / O API를 제공합니다.

– non-blocking 언어에서 명령은 병렬로 실행되고 콜백을 사용하여 신호를 완료합니다. 블로킹 언어에서 명령은 이전 명령이 완료된 후에 만 ​​실행됩니다.

– Node.js는 Google V8 JavaScript 엔진을 사용하여 코드를 실행하며 많은 기본 모듈이 자바 스크립트로 작성됩니다. Node.js에는 응용 프로그램이 Apache HTTP Server 또는 IIS와 같은 소프트웨어없이 웹 서버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하는 내장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 NPM은 Node.js 서버 플랫폼에 사전 설치된 패키지 관리자입니다.  npm 레지스트리에서 Node.js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패키지 관리자를 사용하면 커뮤니티에서 오픈 소스 Node.js 라이브러리를 게시하고 공유 할 수 있으며 라이브러리 설치, 업데이트 및 제거가 간단해집니다.

 

  • node.js 의 강점 ?

– Node.js는 빠릅니다. Node.js는 백엔드에서 JavaScript를 사용하므로 코드 실행 속도를 이해하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Google의 V8 엔진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자바 스크립트를 직접 기계어로 컴파일하여 대부분의 것보다 빠르게 만듭니다.

– 계속 증가하는 NPM : 오픈 소스 기술이기 때문에 node.js는 좋은 도구와 모듈을 공유하는 저장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Node Package Manager (NPM)의 모듈 수는 RoR (Ruby on Rails) 젬을 따라 잡기 직전에 상당한 속도로 증가했습니다.

 

– 실시간 웹 애플리케이션 : node.js의 이벤트 중심 아키텍처는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특히 채팅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에 적합합니다. 클라이언트 측과 서버 측 모두 JavaScript로 작성되므로 동기화 프로세스가 더 빠르고 더 빠릅니다. 웹 소켓 프로토콜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 생산성 : 많은 시간이 줄 사이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웹 응용 프로그램의 생산성은 node.js를 사용하여 여러 번 증가합니다. 프론트 엔드와 백엔드를 단일 엔티티로 병합하면 효율적입니다. 그것은 또한 적은 수의 직원과 귀하의 이익을 의미합니다. PayPal은 node.js를 사용한 후 개발자 생산성이 2 배 증가했다고보고했습니다.

 

  • node.js 로 무엇을 할 수 있나요?

– Node.js는 동적 페이지 콘텐츠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 Node.js는 서버에서 파일을 생성, 열기, 읽기, 쓰기, 삭제 및 닫을 수 있습니다.

– Node.js는 양식 데이터를 수집 할 수 있습니다.

– Node.js는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를 추가, 삭제, 수정할 수 있습니다.

 

Continue to code. CTC.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