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파이썬을 하나도 모르는 사람의 딥러닝] 파이썬이란

2020. 12. 10. 11:46programming/python

728x90
  • 파이썬이란?
    파이썬(Python)은 1991년 프로그래머인 귀도 반 로섬(Guido van Rossum) 이 발표한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로,
    플랫폼 독립적이며 인터프리터식, 객체지향적, 동적 타이핑(dynamically typed) 대화형 언어입니다.
    파이썬이라는 이름은 귀도가 좋아하는 코미디 〈Monty Python’s Flying Circus〉에서 따온 것입니다.
    파이썬은 비영리의 파이썬 소프트웨어 재단이 관리하는 개방형, 공동체 기반 개발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C언어로 구현된 C파이썬 구현이 사실상의 표준이다. 파이썬은 무료이며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 가능 합니다.
  • 주요 특징
    동적 타이핑(dynamic typing). (실행 시간에 자료형을 검사합니다.)
    객체의 멤버에 무제한으로 접근할 수 있다. (속성이나 전용의 메서드 훅을 만들어 제한할 수는 있습니다.)
    모듈, 클래스, 객체와 같은 언어의 요소가 내부에서 접근할 수 있고, 리플렉션을 이용한 기술을 쓸 수 있습니다.
  • 문법
    파이썬에서는 들여쓰기를 사용해서 블록을 구분하는 독특한 문법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def print_sth(self):
    print('hello')

파이썬에서 들여쓰기는 한 가지 스타일이 아니라 필수적인 문법에 속합니다.

 

자료형

자료형 설명
없음(None) NULL 값
정수(int) 일반 정수 (예: 10)
정수(long) 긴 정수. 일반 정수로 쓰기엔 너무 긴 정수로, 접두사 ‘L’과 함께 사용
부동소수점수(float) 부동소수점수. 10진수 또는 exponent sign을 포함하는 숫자
복소수(complex) 복소수. 실수와 허수부의 합으로 된 숫자로 표현
부울(Boolean) 참(True) 또는 거짓(False) 값 (1과 0 숫자값으로도 표현)
순서(Sequence) 문자열, 유니코드 문자열, basestring, 리스트, 튜플을 유형을 포함
매핑(Mapping) 사전(dictionary) 형을 포함
집합(Set) 정렬되지 않은 유일한 개체의 모음으로, 다음과 같은 유형 포함 : set, frozenset
파일(File) 파일 시스템 개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사용
반복자(Iterator) 컨테이너에 대하여 되풀이.
728x90